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늦은 귀가 불안해 하지 마세요. 서울 안심이 앱 안심귀가 스카우트

by 빛내리 2023. 2. 16.
728x90

서울시 블로그

 

◆ 서울 안심이 앱

늦은 귀가 불안하시죠?

자녀들, 배우자의 늦은 귀가 걱정스러우시죠?

서울 시민의 귀갓길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서울 안심이 앱이 더욱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서울 안심이 앱은 간단한 가입만으로도 귀가 모니터링, 긴급신고, 스마트 보안등, 안심택배함 위치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원스톱 서비스입니다.

지난 2022년 11월 16일에는 택시와 안심이 앱을 연계한 '안심귀가택시' 서비스가 시범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본격 운영을 시작한 안심귀가택시 서비스는 25개 자치구 CCTV관제센터와 스마트 CCTV 7만 대가량을 연결하여 실시간 귀가 모니터링 등 시민의 안전한 귀가를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이용자가 사전에 등록해 놓은 보호자 또는 지인, 자치구 CCTV관제센터에 실시간으로 택시 승. 하차 시 택시 정보,

위치, 시간 등을 자동으로 전송하여 안전 귀가를 돕고 있으며, 위기 상황이 발생할 경우 경찰과 협력해 현장 

출동까지 가능합니다.

※ 안심귀가 택시 이용 개요

- 운영시간 : 24시간 이용 가능

- 대상 : 서울택시 (7만대, 개인+법인)

- 이용방법 : 택시 승차 전 '안심이 앱'에서 도착지 입력 후 시작(신청) →택시 승.하차 후 종료 확인

※ 이용방법

- 택시 승차 전 '안심이 앱'에 도착지 입력 후 시작(신청→택시승. 하차 후 종료 확인)

※ 자동알림이란 : 지정된 보호자. 지인 및 자치구 CCTV 관제센터에 안심귀가택시 이용자의 택시 승. 하차 정보 알림 발생, 관제센터 모니터링을 받는 것입니다.

※ 위급시 긴급신고 방법

- 기존에는 앱상의 긴급신고 버튼을 누르거나 휴대전화를 흔들기만 가능하였으나, 볼륨버튼(음량증가, 음량감소)중 하나를 3번 누를 경우에도 자동으로 긴급신고가 접수된다고 합니다.

 

안심귀가 스카우트

늦은 시간 홀로 귀가하는 서울시민의 안전을 위해 집 앞까지 동행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귀가동행 서비스 운영시간이 오후 9시 30분부터 신청이 가능했으나, 24시간 실시간 예약으로 시간제약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안심귀가 스카우트 배정 알림과 도착상황 등을 사전에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안심귀가 스카우트 이용 개요

- 월요일 : 오후 10시 ~ 오후 12시

- 화~금요일 : 오후 10시 ~ 오전 01시

- 24시간 실시간 예약

늦은 시간 약속이 잡혀있다면? 안심귀가 스카우트 예약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귀갓길 안전을 지켜주는 안심귀가택시 운영으로  여성, 어린 자녀, 무서움이 많은 분들은 안전이 필요한 모든 분들이 위 서비스를 이용하여 안전을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모두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서로서로 노력했으면 합니다.

300x250

댓글